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소식

13년만에 라면가 인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은?

by 얼리월드 2023. 6. 19.
728x90

2014년 이후 국내 라면 시장이 무척 성장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라면과 이를 위한 새로운 시리즈들이 출시되어 많은 이들의 맛과 향기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13년 만에 라면가격이 인하되는 일이 있었던 것에 대해서, 그리고 라면 시장의 변화와 함께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인기 라면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맛좋은 라면

13년 만에 라면가격 인하

2019년 10월, 국내 재래식 라면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신라면’이 37년만에 1,000원 이하로 내려오며 역대 최저가격을 선보였습니다. 비만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정부는 라면류에 대한 고열량·고나트륨 문제를 지적하면서 기업들에게 가격 인하 압박을 가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대응해 대기업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도 라면공급업계에서 가격 인하를 이끌어내 보고 있어, 다소 덜 인기있던 브랜드들도 이에 따라 가격 인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면 시장의 변화

국내 라면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개성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작년 초에는 넓은 상차림에 나오는 광장시장의 찌개를 바탕으로 서비스되는 ‘광장 국물 라면,’ 그리고 전용 케이스로 분리된 스프가 매력인 ‘CJ 짜파게티’를 비롯해 식이섬유를 함유한 ‘매일 스키니면’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라면 브랜드

현재 국내에서 인기 있는 라면 브랜드 중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신라면: 2019년 가격 인하 이후, 국내 대표 라면 중에서 인기도 상승한 브랜드입니다. 매운 맛과 육즙 있는 국물, 육수 스프 등으로 다양한 맛과 느낌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진라면: 국내 라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지니는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매운맛, 조리시간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봉지라면: 일식 당면과 미역육수로 얼큰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너구리’ 라면 박스팩을 비롯한 다양한 유형의 제품들로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라면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국내 라면 시장은 생산성, 새로운 제품 출시와 외곽지역에서의 무점포 판매 등으로 연간 2조 5000억 원 이상의 규모를 이루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과 다양한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면은 이제 음식의 경계를 초월한 대중 문화입니다. 최근 열풍을 일으키는 맛있는 라면들을 맛보면서, 개성 있고 유쾌한 맛과 향기로 가득한 이야기를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라면은 무엇인가요? 

728x90